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제2의 버블닷컴 가능성?

버블닷컴의 광풍을 저는 보고 자란 세대가 아닙니다만,


그 때 당시의 차트와 자료들을 보면


가히 웃음만 나오더라구요.


닷컴자 들고 상장만 되면, 무조건 10배 20배가 보장되던 시절이니


게다가 바이 코리아 열품..


그 때 저는 꼬꼬마 중딩시절이었습죠.


집에서 일간지 신문을 봤는데, 전면광고로


녹색 그림으로 Buy korea!라는 광고를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때는 뭘 사자는거지? 이러면서 넘어갔던 기억이 있네요.


아 그리고 비슷한 시기로 기억합니다.


미래에셋이 설립된 초기였던거 같아요


마치 강남 유명 학원의 스타강사 소개 광고처럼


펀드 매니저 한 7명을 오방신기 포즈로 세워놓고 사진 찍은뒤 광고를 냈었던 기억이 있군요.


그걸 보고 저는 음...왠지 모르지만 얘네들은 될 것 같다는 라는 생각을 했던 꼬꼬마 시절의 응큼한 저의 모습도 기억이 나는군요.


사실 요즘의 테마주는 재미가 없어졌죠. 단속도 심하고,


사실 요즈음의 금융 시장을 보면 신자유주의를 역행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금융 규제도 정권따라 가는가;;


이체 한도 축소되고, 보안 강화되고, 일반 서민만 피곤하게 만드는 좆같은 정책만 쏟아지는 형국이죠.


누가 대통령되든 금감원 좀 개혁이나 좀 해라;;


제가 만약 대통령 된다면, IT주식을 사셔야 할 것입니다. ㅋㅋ 저는 모든걸 시스테매틱화 하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어디에 있던, 언제 있던 모든 금융 서비스와 실시간 정보 유동이 가능한 환경


그것이 제가 박사 시절 구축해 놓았던 SP Chem의 측정 시스템이었죠.


제가 희망하던 진보된 형태의 관리 시스템이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가능해졌는데 ㅋㅋㅋ 감개무량합니다. 미국에서 한국 실험실의 장비를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왜케 잡설이 길어졌찌


암튼 제2 닷컴 가능성을 생각해봅니다.


일단 그건 간단한데요.




바로 통일 입니다.


통일 한국은 아마 생각 상상만으로도 다리가 떨리는군요. 


엄청난 사회 통합 및 개발 사업이 진행되겠죠. 간단하게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통일 후에도 상당시간은 체제가 분리된 체로 유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통일이라는 것은 흡수통일 말고는 생각할 수 없는데, 북측의 사회 보장 시스템을 구축하기 까지에는 혼란을 최소화 해야 하기 때문이죠.


통일 후 사회 통합이 시작되면, 정말 엄청난 테마들이 생길 것이고. 


실제로 코스피 대형 주들 및 각종 해외 투자가 밀려들어올것입니다.


예상컨대 주가 5000가는 게 구라가 아닐지도 모르죠.


일단 건설주들은 미친듯이 오르겠구요


경제 규모가 커지니까 당연히 식품 의류 의료 통신 등등 다 오를것입니다.


IT 조선 석유 화학 수출주는 경제 호황을 맞으면서 더 잘 나가겠지요.


사실 엄청난 가능성이 통일에 숨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북측의 막대한 자원 개발해야지요.


그리고 7천만 인구로 내수 경제가 확보된다는데 엄청난 메리트가 있습니다.


내수 경제 확보로 외부 경기에 영향을 덜 받는 건강한 경제 구조가 완성이 되겠죠. 그럼 아마도 엄청나게 오를 것입니다.


통일 가능성이 엿보이는 순간부터 죽어라고 투자를 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1차로 북방관련 코스닥 잡주들이 반응할 것이고


통일이 가시화 되는 순간부터 쩜상맞은것처럼 미친듯이 올라갈것이예요. 건설주들 모조리 상한가 맞을 것입니다.


그 후 사회통합 과정에 이르기 까지 미친듯이 오를꺼예요. 서서히 오를수도 있지만


통일 대한민국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네요.


그 엄청난 거대 경제권 후.아.


진짜 ㅎㄷㄷ 합니다.


사실 땅은 북한이 더 크지 않나요? 장난 아닐 것 같은데...쩝니다 쩔어..


통일 하고도 지금 같은 수준으로 전국 균형 발전이 이뤄지려면 최소 10년 이상 아마도 15~20년 정도 흘러야 북한과 남한이 비슷한 수준이 되겠죠.


물론 이때 소요되는 국가 부채의 극심한 증가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쓸데없이 4대강에 돈써서 부채 느는것 보다는, 훨 낫잖아요?


그리고 통일된 한국의 확대된 경제규모가 부채 비율을 희석시켜 주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엄청난 기회와 일자리가 북한에서 파생될 것이며..대단하겠죠.


아마 통일 후 3년간은 남북한 인적 교류는 매우 제한될 것입니다.


북한 내에서의 자치가 시행될 테니까 말이죠.


문제는 통일을 위해서는 북한의 고위 인사들을 어떻게 품으로 받아들이냐인데..


이걸 생각하니 갑자기 통일이 매우 멀게 느껴지는군요. 후.아


통일 한국이 하루 빨리 탄생되어서 꼭 내가 눈을 감기에 봤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투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장 30분전!! 금호석유!  (0) 2012.10.25
금석 애널은 니미...  (0) 2012.10.24
12.10.23 미증시 분석중...(실시간)  (0) 2012.10.24
특징주 - SKT 스크티 (12.10.23)  (0) 2012.10.23
대마불사! Too big To fail (2011)  (0) 2012.10.23